학술행사

정기학술대회

제31차 대한신생아학회 춘계학술대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은 우리나라 의료계의 위기와 기회의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고통스러운 일터와 참아내기 힘든 불합리한 정부의 압박 속에서도 우리 의료계의 애타는 절규를 알리기 위해 사투 중인 동료 의사들의 뜻과 함께 하면서, 동시에 절대 저버릴 수 없는 필수의료의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 아기들을 지키고 계신 우리 학회 회원님들의 노고에 경의와 존경을 표합니다.

우리는 의료현장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로서 지금도 어떻게 하면 좀더 나은 치료를 개발하고, 제공할지에 대해 최신 정보와 의견을 나누기 위해 잠시 시간을 내어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일본신생아학회 소속 초청 연자인 Shinji Nakamura 교수가 연구하고 있는 수소 가스를 이용한 neonatal asphyxia의 치료법의 소개를 위시하여, 우리가 평소 많이 접하 면서도 많은 궁금증과 의문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신생아 영상검사에 대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들어보는 세션 들을 마련했습니다.

우리의 지친 몸과 마음을 새로운 지식에 대한 학구열과 연구에 대한 욕망과 아기들에게 더 좋은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는 희망찬 자신감으로 치유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시간 내기 어렵고 물리적으로도 일터를 빠져 나오기 힘드신 여건 속에서도 좋은 임상의사로서 동시에 훌륭한 학자로서의 의지를 굳게 다지는 마음으로 이번 학술대회에 많은 참여와 애정어린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대한신생아학회 회장 박 민 수